메디컬화장품회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떡장사 조회 25회 작성일 2023-01-17 12:27:07 댓글 0

본문

뷰티회사 취업후기 2탄 / 화장품 회사 취업 / 학교/ 전공/ 합격한 회사 /스펙/ 취업 Q&A / 면접팁

instagram - @yangmi_77
Edited by - Miri
Camera - canon g7 x mark2
헤라 김동현 아티스트 사랑한다악 : 말 너무 예쁘고 고급지게 하신다,,
yebaksa 예박사 : 저도 화장품 회사 다니는데 너무 반가워요! 장업계가 힘들지만 또 재밌고 아름다운 부분도 많아서 또 힘을 내는거 같아요 ♥ 화이팅입니다!
윤예빈 : 화장품 회사 취직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입니당 화장품산업이 많이 발달되었다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정보가 많이 없어서 취업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인데 영상보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구름햇살 : 도움도 되고 말도 너무 잘하시고 아름다우세요
송지윤 : 취준하고있는지는 졸업하고1년놀다가 6개월이상정도하는데 자격증위주로만하다보니(자격증도제대로취득한게없다는 ㅜㅠ)지원조차할수가없어서 고민이였는데 취준에방향을 조금은 바꿔야겠다는생각이들엇어요!! 영상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제약사가 만든 화장품' 불티 주의할 점은 '이것'/[이슈플러스]/한국경제TV뉴스

#더마코스메틱 #코스메슈티컬 #동국제약

앵커
피부과학과 화장품을 합친 이른바 '더마코스메틱' 시장의 성장세가 요즘 심상치가 않습니다.
미용과 건강을 같이 챙겨주는 제품을 말하는데,
하지만 효과나 기능 면에서는 다소 주의할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성장기업부 김수진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김 기자,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화장품 기업만 있는게 아니고 국내 제약사들도 진출해 있다면서요?

기자
그렇습니다.
누가 봐도 약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제약사에서 만든 티가 나는 화장품도 있고, 아무 생각없이 좋다고 해서 써 봤는데 제조사를 보니 제약사인 화장품도 있습니다.
지금 제가 들고 있는 이 화장품(*테이프 처리로 상표 모두 지우기), 어디서 많이 보신 것 같지 않나요.
누구나 알고 있는 가정용 상비 연고와 똑같이 생기지 않았습니까? 지난 10월 국내 제약사에서 출시한 화장품입니다.
이렇게 소비자에게 친숙하고, 신뢰도 높은 이미지에 힘입어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겁니다.
자사 의약품 이름이나 성분과 관련된 단어를 화장품 이름에 붙이는 경우가 많고요. 이 경우 특정 약에 들어가는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원료를 쓴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앵커
제약사들까지 뛰어들 정도로 이 시장이 유망한가보죠?
더마코스메틱 시장이라는 게 규모가 얼마나 됩니까?

기자
국내만 보면 2017년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5,000억원에서 2020년 8,700억 규모로 성장해 올해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글로벌 시장을 보면 2020년 약 554억달러(약 65조6,157억 원)로 추정되며 오는 2025년에는 700억달러(약 82조9,430억 원)로 커질 전망입니다.
국내 제약사 화장품 현황에 대해서 김예원 기자 리포트 보고 가시죠.

앵커
국내 제약사들이 관련시장에 대거 뛰어들고 있다는 소식까지 들어봤습니다.
제약사가 파는 화장품이라고 하니까 아직까지는 좀 생소한데,
지난해 매출규모를 보니까 이미 인기가 상당한 것 같아요.
올해도 매출이 잘 나오고 있습니까?

기자
국내 제약사 화장품중 가장 큰 규모인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 브랜드는 2020년 1,054억 매출을 올리면서 히트를 쳤는데, 정확한 올해 매출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국경제TV 취재에 따르면 작년보다 더 큰 금액이라고 합니다.
물론, 모든 제약사 화장품 브랜드가 매출이 상승하는 건 아닙니다. 따로 화장품 브랜드의 실적 공개를 아예 하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화장품은 워낙 대체제가 많아, 아무리 더마코스메틱이라 해도 타 제품과의 차별화에 성공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는 게 쉽지 않습니다.
다만 동국제약, 동화약품, 지놈앤컴퍼니 등 일부 제약사는 해외 진출을 확대하거나,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관련해 매출 상승을 기대하는 입장입니다.

앵커
제약사가 만든 제품은 화장품업체들이 만든 것하고는 뭔가 기능면에서 분명히 다르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 같은데,
실제 꼭 그런 것만은 아니라고요?

기자
네. 제품 자체가 좋다 나쁘다의 문제가 아니라, 현재 국내에서의 더마코스메틱 개념은 다소 모호합니다.
유럽에서는 더마코스메틱 또는 비슷한 개념으로 코스메슈티컬(cosmetics+pharmaceutical)이라고 하면 화장품으로 분류하지만, 의약품처럼 임상연구를 진행하는 등 개발, 생산 규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더마코스메틱 또는 코스메슈티컬이란 단어를 쓸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별도의 기준이 없습니다.
더마코스메틱이라고 주장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범위에서는 아무런 기능이 없는 화장품일수도 있는거죠.
대신, 화장품을 '일반 화장품(화장품 전체에서 기능성 화장품을 제외한 모든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으로 나누고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리를 합니다.
기능성 화장품은 식약처에서 정한 물질을 정해진 범위 내에서 포함해야 인증을 받는데, 예를 들자면 화장품에 '나이아신아마이드'가 2~5% 포함돼 있으면 미백 기능성 화장품, '레티놀'이 g 당 2,500 IU 포함돼 있으면 주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하는 식입니다.
게다가 제약사 화장품이라고 하면 일반 화장품에 비해 '피부에 큰 효과가 있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앵커
그러니까요. 제약사 화장품이면 뭔가 더 직접적인 의학적 효과같은 게 있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되는데 말이죠.

기자
제약사 화장품이라 해도 국내 화장품법에 따르면 크게 효과가 있으면 안 됩니다.
관련해 신규옥 을지대학교 미용화장품학과 교수 인터뷰 들어보시겠습니다.
[신규옥 / 을지대학교 미용화장품학과 교수 : 제약사에서 출시하는 화장품 같은 경우에는 효능이 있었던 부분(원료)들을 화장품 시장에 접목해서…재료 시장을 많이 넓혔고, 그런 부분에 대한 지식이 제약사가 훨씬 깊다…화장품은 정의가 무엇이냐면 피부에 작용이 경미한 것이라고 하는 전제 조건이에요. 그게 화장품법 1조 2항이에요. 계속 화장품의 피부 흡수를 촉진시킨다는 것이 뛰어나다고 계속 이야기하고 있잖아. 그러면 이게 약이지 화장품이 아니다.]
결국 제약사 화장품도 약이 아닌 화장품의 일종이라는 점, 잊지 않으셔야겠습니다.

앵커
제약사 화장품도 결국은 화장품이다 라는 거고,
그렇지만 재료에 대한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앞으로 경쟁력만큼은 충분히 있다 라는 얘기까지 들어봤습니다.
김 수진 기자였습니다.
수고했습니다.

[기사원문보기]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12020348

△대한민국의 경제를 보세요!
△구독좋아요 그리고 알람설정하세요!

-#한국경제TV뉴스 #뉴스플러스 #경제 #투자 #한경
△'한국경제TV 뉴스' 유튜브 구독
https://bit.ly/3nlLPEu

△한국경제TV 유튜브 구독
http://bit.ly/2sOQXqQ

△한국경제TV 유튜브 생방송
https://www.youtube.com/c/hkwowtv/live

△한국경제TV
홈페이지 http://www.wowtv.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kwowtv
트위터 http://www.twitter.com/hkwowtv

△편성정보 http://bit.ly/2xX9neg
호 : 더마는 (피부)코스메틱은 (화장품)
즉 피부 화장품!
한심한 표현 분류법이다
화장품을 피부에 바르지 그럼 뼈나 옷에 바르나? ㅋ
그냥 동국제약 청탁 광고방송

바이오 기업,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 진출 러시

[앵커]
국내 제약⋅바이오업계가 의약품을 넘어 화장품 시장까지 외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 '치료'의 개념을 넣은 고기능성 코스메틱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데요. 김수빈 기잡니다.

[기자]
바이오사인 셀리버리의 종속회사 셀리버리 리빙앤헬스가 '더 라퓨즈(THE-RAPUEZ)'를 론칭하고 스킨·크림 등 7종의 제품과 함께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 회사가 내놓은 알쓰리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은 피부 손상 부위까지 독자적 핵심 성분 'R3 펩타이드'를 전달해 염증, 노화 등 피부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설명입니다.

[싱크] 정승희 셀리버리 리빙앤헬스 뷰티사업본부장
"의약품에 사용되는 저희의 독자적인 성분이 피부의 염증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하게 됐고요. 앞으로 약 40품목 이상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뷰티 산업에…"

이처럼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들이 화장품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을 론칭한 동아제약은 지난해 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 성분을 함유한 진정라인 ‘아쿠아 바이옴’을 선보였습니다.

종근당건강은 간판 유산균 제품인 ‘락토핏’을 활용한 화장품 ‘닥터락토’를 출시한데 이어 지난해 저분자 콜라겐을 활용한 화장품 브랜드 ‘CKD(종근당 이니셜)’를 선보였습니다.

제약사가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는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구매액 기준 29% 늘었고, 지난해(2021년) 시장 규모는 1조원으로 추산됩니다.

최근엔 기능과 성분 등을 따져보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다, 제약사 입장에선 신약 개발보다 효율이 높고, 시장의 진입장벽도 낮다는 분석입니다.

제약사들의 뷰티 시장 진출에 기존 화장품 업체들도 더마 코스메틱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를 인수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습입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 kimsoup@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강현규]

[SENTV]

#바이오기업 #코스메틱 #화장품 #더마 #셀리버리 #셀리버리리빙앤헬스 #뷰티 #제약 #바이오 #R3펩타이드 #시장확대

홈페이지 : http://www.sentv.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sen
★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핫클립 : https://bit.ly/2FsQnHw
VOD : https://bit.ly/2RPZiZ9
쎈 이코노미 : https://bit.ly/2EmOAC3

... 

#메디컬화장품회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9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escaphere.net.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